2018/12/30 - [IT/제품 리뷰] - 프린터 어떤걸 구입하지? 레이저와 잉크젯 고르기


2018/12/30 - [IT/제품 리뷰] - 직접 구입해서 작성하는 SJ-J3560FW 개봉, 설치기



프린터를 고르고, 구입하고, 설치하고, 사용하는 과정까지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길게 작성해보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마지막편인 제품 사용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앞선 사용기에서 말씀드렸듯이 제품 설치가 아주 편했던 제품이었지만.


설치후 초기 세팅을 빼먹었던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동영상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제품 초기 설정은 그렇게 빠르지는 않습니다. 공유기를 선택하고 연결한 후에도 초기화라고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일종의 헤드 정렬과정인데, 제 제품의 경우 겨울이라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2번의 출력이 필요했습니다.



1차 출력의 경우 초기화 중이라는 문구와 함께 출력물이 출력되었습니다.


동영상을 누르셔도 되지만 썸네일만 보더라도 조금은 흐릿한 초기 출력물입니다.






이 과정에서 정렬이 덜 되었다고 판단한건지 헤드정렬이 필요합니다라는 문구가 떴습니다.


다른 버튼이 없기에 헤드 정렬을 선택해야 하고, 또다시 동일한 종이가 출력됩니다.



2차 헤드정렬과정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설치과정이 끝나고 사용기를 위해서 간단하게 속도를 알아보기 위해 파일을 출력해봤습니다.


파일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41회를 출력하였으며, 1페이지에 2쪽인쇄, 자동양면인쇄를 선택하였습니다.

( ㅜㅠ 출력한김에 한국사 시험준비 해야겠네요. )



잉크젲 중에서는 매우 빠른 상급제품으로 알고있으며, 조금은 기대를 하였지만 솔직히 속도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프린터가 모두 레이저젯으로 해당 제품들은 초기 예열이 끝나면 막힘없이 출력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 이는 유투브 등에 검색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 초기 예열과정이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무선의 한계인지 중간중간 멈추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 부분의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움직일때의 출력속도는 빠른편에 속합니다. 노즐이 넓기에 한번에 많은 부분이 나오지만 멈추는 시간이 많아 속도는 느렸습니다.



물론 자동양면인쇄기능은 매우 편했습니다.


수동으로 하면 급지과정에서 여러장이 겹쳐들어가 페이지가 틀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일이 없어지며, 직접 뒤집지 않아도 되기에 매우 편리한 기능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프린터 인쇄 속도에 대해 말씀드리면, 레이저 프린터에 비하면 속도가 조금 답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잉크젯 프린터 중에 상급임은 분명하며, WIFI가 아닌 USB 연결시 조금 더 빨라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선택, 구입, 설치, 사용까지 알아봤습니다.


오랜만에 상당히 길게 글을 작성했네요.

부분별로 나누어 5점 만점으로 점수를 매긴다면


√ 설치 편의성 : 5점 - WIFI로 편리

√ 제품 기능 : 5점 - 기능적으로 부족한 부분은 보이지 않음

√ 인쇄 속도 : 3점 - 잉크젯에서는 상급

√ 인쇄 품질 : 4점 - 6셋 엡손 포토프린터를 제외하면 상급. 오피스, 가정에 적합한 품질

√ 유지비 : 4점 - 정품 무한잉크 제품들보다는 잉크가격이 살짝 비싸지만 그 외 디른 제품보다는 저렴힌 편



√ 총평 = 4.2/5점, 잉크젯 기준 빠른 속도와 다양한 편의기능 및 유지비도 괜찮은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프린터 고민중인 분들에게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좋은 제품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2018/12/30 - [IT/제품 리뷰] - 프린터 어떤걸 구입하지? 레이저와 잉크젯 고르기

2018/12/30 - [IT/제품 리뷰] - 직접 구입해서 작성하는 SJ-J3560FW 개봉, 설치기


Posted by 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