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제조사는 그리 유명하지는 않은 생소한 업체인 유니콘사의 DW-6000G 제품.

박스 외관은 그다지 특별한게 없습니다.

제품의 모델명이 젹혀있고, 제품의 특장점 등이 적혀있습니다.

 

아직 일반 가정에서는 사용할수 없는 기능인 기가비트를 지원한다는 내용도 보이는군요.

 

 

 

 

 

후면에도 전면과 별다른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후면에는 조금더 상세하게 제품 스펙이나 제품의 기능을 성명해주고 있는 모습이네요.

 

제품 사양은 전 칩셋만 봤는데. 리얼텍 칩셋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리얼텍 칩셋을 그리 좋아하지 않지만 많은 공유기가 이 회사의 칩셋을 사용하더군요.

저희집 거실에 설치된 공유기인 N604R도 리얼텍 칩셋으로 알고있습니다.

 

블로그에 올라온적 있는 Buffalo WCR-GN의 경우에는 라링크 칩셋이 사용되었다고 알고있구요.

사실 큰 차이는 없지만 스마트폰이나 기기호환쪽에서 칩셋의 영향이 없잖아 있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그런데 사용을 해보니 칩셋보다는 공유기 제조사가 중요한듯 하더군요.

 

 

 

 

제품 표면은 하이글로시 코팅저리가 되어있고, 보호필름이 부착되어있습니다.

하이글로시 코팅 제품들은 이쁘긴 하지만 기스가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하지만 공유기는 자주 만지거나 접촉이 있는 물건이 아닌만큼 하이그로시 코팅을 해도 좋을것 같네요.

 

전면에는 나중에 설명하겠지만 이 제품의 특장점인 USB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공유기에 왠 USB단자냐?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 USB 단자가 이 공유기의 핵심이라고 해도 무방하다고 할만큼 이 공유기에는 타 제품과 차별화 되는 기능입니다.

 

 

후면에는 가장 왼쪽에 RESET버튼이 있고, 노란색 랜포트와 파란색 WAN 포트가 위치해있습니다.

 

이렇게 색깔로 구분을 해주니 공유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제품을 설치하시더라도 큰 불편이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전 허브 기능으로 이용하기때문에 WAN포트는 사용하지 않고, 랜포트만 이용할 계획입니다.

 

그 오른쪽에는 WPS버튼과 DC파워단자가 위치해있네요.

 

 

아래쪽에는 방열을 위해 방열구멍이 뚤려있는 모습입니다.

제품을 잠깐 만져보다보니 사실 공유기가 몇대있음에도 불구하고 공유기에서도 발열이 있다는건 모르고 있었는데.

약간의 발열이 느껴지더군요.

 

그런면에서 디자인적으로 보면 약간은 별로라는 느낌일지 몰라도 이렇게 발열이 잘 되도록 디자인한 바닥은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외형편에서는 그처 간단하게 외형만 관찰해보았는데요.

다음 설치편에서는 제가 설치하면서 느꼈던 점들을 솔직하게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체험단이니 좋은말만 쓸꺼라는 고정관념은 잊어주셔도 될것 같네요.^^

 

 

 

Posted by 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