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30 - [IT/제품 리뷰] - 프린터 어떤걸 구입하지? 레이저와 잉크젯 고르기


앞선 글에서 프린터를 선택하는 과정을 적었다면, 이번에는 선택한 프린터 개봉과 설치를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실제로 비용 지불하고 구입한 제품임을 말씀드리며, 제품에 대해 솔직하게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입은 삼성온라인지점이라고 되어있는 곳에서 구입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clickstore/products/556957292


가격은 전체적으로 15만9천원이라는 동일한 판매가로 대부분의 판매점에서 올라와있었습니다.


가격이 너무 동일해서 의아했지만;;;;; 그냥 구입했습니다.




처음 택배박스를 보고 든 생각은 생각보다 큰 사이즈에 조금은 당황스러웠습니다.


물론 박스 뿐만이 아니리 다양한 기능의 복합기 제품이다보니 제품도 상당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사이즈를 보고 구입하면서는 생각하지 않았지만 이런 크기에도 A3 인쇄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 조금은 아쉬운 점이라고 할까요?




제품 박스를 열면 구성은 간단합니다.

각종 케이블과 잉크 4색, 개별잉크로 앞선 글에서 적었지만

2018/12/30 - [IT/제품 리뷰] - 프린터 어떤걸 구입하지? 레이저와 잉크젯 고르기


다시한번 설명하자면.



이 제품의 선택 이유가 비교적 저렴한 정품잉크였습니다.


동일모델인 HP OfficeJet PRO 8710의 경우 3.5만원, 2만원 가량하는 블랙과 컬러잉크의 가격이 삼성 제품의 경우 1.7만원, 1.1만원입니다.


프린터 가격이 동일제품에 마크만 다름에도 살짝 비싸진 부분은 약간 섭섭하지만 이부분을 제외하면 잉크 가격은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무한잉크, 1만원에 5~6000매를 출력할 수 있는 제품들에 비하면 조금은 섭섭할 수도 있는 가격이네요.


블랙 2000매, 컬러 1600매 출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제조사 설명은 A4 5% 기준이므로 이만큼 출력은 힘듭니다.)





기능이 많은 제품이다보니 구성품에 각종 선들이 조금은 많은 것 같아보기이도 합니다.


저는 이 케이블 중 전원선 단 하나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서랍에 넣었습니다.



케이블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먼저 첫번째 전원선.


두번째 선은 전화선으로 팩스기능을 이용하기 위함입니다.

세번째 선은 USB 선이지만 이 제품은 WIFI를 지원합니다.

네번째 선은 네트워킹, WIFI 지원으로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생각보다 사이즈가 상당히 큰 제품으로 적당한 위치가 없어 일단은 바닥에 설치하였습니다.


책상위에 올릴경우 컴퓨터 전용 책상이 될 것 같네요.




제품 하단에는 250매를 넣을 수 있는 A4 용지함이 있구요.


상단에는 ADF, 자동 급지장치가 있습니다.


조그만 스크린은 터치가 가능한 스크린 입니다. - 크기가 조금 작아서 사용하는데 애를 먹을수도 있을 것 같지만 일반적으로 흑백 스크린 사용이 많은 프린터 중 컬러를 지원하며, 터치도 원활한 고급형.




뒷면 하단에 전원선만 연결하고, WIFI를 설정하면 사용준비는 끝이납니다.


물론 PC에 드라이버는 설치해야겠죠?



사실 한동안 프린터를 사용하지 않았기에 WIFI기능에 대해서는 별 감흥이 없었습니다.


지원하면 좋고, 아님 말고.


하지만 이번에 책상을 정리하면서 기존에 P115b 흑백 레이저 프린터를 옮기는데. USB선이 짧아서 고민을 조금 많이 했었기에 새로 프린터를 설치하면서 WIFI의 편리함을 깨달았습니다.


하단에 보이는 후지 제록스 P115b는 겨우 USB 연장선을 찾아서 PC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선이 있다는게 생각보다 지저분하기도 하고 옮기거나 설치하는데 있어 불편한 부분이더라구요.


원래는 컴퓨터 바로 옆에 있던 제품이라 별 신경안썼는데, 위쪽으로 조금 올리려고 하니 선이 짧았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USB연장선을 찾았기에 설치가 가능했죠.




이번 프린터의 경우에는 전원선만 연결하니 깔끔하기도 하고, 설치가 편리하기도 해서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프린터 구입시 고려해야할 부분에 WIFI도 넣어야할 것 같네요.





아무튼 글이 길어지는 만큼 개봉 설치에서 한번 끊고, 다음 글에서 사용기부분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글 마지막 부분에 이 프린터에 대한 간단한 후기? 평가? 를 담았습니다.


프린터에 대한 평가를 알고싶의신 불들은 마지막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2018/12/30 - [IT/제품 리뷰] - 프린터 어떤걸 구입하지? 레이저와 잉크젯 고르기

2018/12/31 - [IT/제품 리뷰] - 직접 구입해서 작성하는 SJ-J3560FW 사용기, 속도


Posted by 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