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를 하다보면 배대지라는 말을 누구나 한번씩은 접하게 될것입니다.

 

배대지란 무엇인가?

배대지란 해외 셀러가 우리나라로 직접 배송을 해주지 않거나 혹은 그 배송료가 과하게 비쌀때 해당나라에서 물건을 대신 수령해서 우리에게 보내주는 배송대행서비스입니다.

Ebay만 봐도 우리나라에 배송을 해주지 않는 셀러들 너무 많은데. 셀러가 배송을 해주지 않아도 우리는 그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거죠.

 

그러니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베이 뿐만 아니라 다른 일반 미국내의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직접 구매가 가능하구요.

 

         

 

 

제가 알고 있는 업체들로는 위의 몇 업체들이 있는데요.

 

사실 이 글을 작성하게 된 이유는 제가 오랜만에 직구를 하려고 하는데. 너무 오래간만이라 감이 전혀 안잡혔습니다.

전에 사용해본 배대지로는 몰테일과 아무가 있었던것 같은데. 몰테일 규모가 커지더니 가격이 많이 올라버린 느낌?

 

그렇다고 아무도 그다지 저렴하지는 않은 느낌이 들어 가격비교를 찾아보지만 가격이 변한건지 자료들이 약간씩 틀린겁니다.

게다가 원하는 대로 정리되어있지도 않더라구요. 전 딱 한눈에 들어오게 깔끔하게 정리된걸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귀찮이즘을 뒤로하고 굿모닝3직접 가격비교에 돌입합니다.

 

자 일단 정리를 해야겠죠? 사이트별로 모두 들어가서 가격표를 찾아 하나의 표에 담았습니다.

(참고로, 이 자료는 정확히 2013년 9월 22일 기준입니다. 또한 직접 제작하였으므로 불펌 or 캡처는 하지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열심히 정리를 해서 하나의 표로 만들었는데. 이게.. 사이트별로 무게 단위가 다르기도 하고 화폐단위도 다릅니다.

헐.. 이거 어떻게 해도와줘

그렇다고 이제까지 했는데 포기할수있나요? 끝까지 해야죠.

 

일단 화폐단위부터 맞추기로 합니다.

달러로 맞출까? 원으로 맞출까???

역시 우리나라돈으로 맞춰야 보기 더 편하겠지? 어짜피 이걸로 맞추든 저걸로 맞추든 환율이 달라지면 다 틀어지는 거니까 별 상관 없잖아.ㅎㅎ

 

기준환율을 1달러당 1100원으로 잡았습니다.

 

 

화폐단위를 맞추고 가벼운 부분의 몇몇 비슷한  가격대는 같은 색으로 칠했습니다.

이렇게 정리를 하니 조금 더 눈에 잘 들어오네요. 하지만 뭔가 아쉬운 느낌이 남아있죠?

 

그래서 이걸 그래프로 정리해봤습니다.

 

 

너무 많이 하면 복잡하기에 자주 사용하는 10파운드까지 표로 정리했습니다.

또한 아무의 경우 무게 단위가 달라 어떻게 하기가 어정쩡해서 제외시켰습니다. 아무는 따로 봐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오마이집 CA의 가격이 저렴하고 몰테일 NJ가 가장 비싸네요.

그리고 여기서 제외된 아무도 가벼운 무게에서는 조금 비싼 감이 있지만 무게가 올라갈수록 평균이상은 하는것 같네요.

 

그나저나 역시 몰테일은 이제 규모가 너무 커진건가요?

하지만 몰테일은 자사는 한국 국적기만 이용해서 정확하게 배송을 한다고 자랑하고 있고, 또한 제가 알기로 규모가 있기때문에 물건 보호가 잘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몰테일을 10회정도 이용해봤고, 아무는 1회(?) 이용해본것 같네요.

 

특별한 문제는 없었기에 불만은 없지만. 몰테일은 카드결제가 가능해서 조금 더 편했던것 같습니다.

도착하면 문자가 날아와서 바로바로 처리할수 있었고 더 정확하게 처리되는 느낌?

뭐 아무의 경우에는 신청서 작성하고 예상금액을 먼저 입금을 해두면 알아서 처리된다는것 같으니 큰 차이는 없을것 같네요.

 

가격은 이렇게 되지만 회사별로 서비스의 질적 차이도 있는만큼 본인이 잘 결정해서 해외구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

 

다 했다고 생각을 했는데. 어떤 분이 알려주셔서 찾아보니 몰테일 DE가 빠져있군요.슬퍼3

배송 요금표만 찾아서 제작하다보니 이런 실수가 발생했네요.

 

찾아보니 몰테일 DE의 경우에는 뉴저지가격에 1달러(여기서는 1100원)를 더하시면 됩니다.

위 그래프상에는 뉴저지가 가장 비쌌는데. 델라웨어를 추가하면 당연히 델라웨어가 가장 비싸겠네요.

 

가능하면 수정을 하고 싶지만 그것까지는 너무 귀찮네요.졸려 현재 시각 새벽 2시로 이제 졸립기도하구요.

 

다음에는 이런 실수가 없도록 제대로 만들겠습니다.^^ 이해부탁드려요.

 

추가적으로 위에 올린 배대지들 포털에 검색하시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링크 걸어드립니다.

몰테일 : http://post.malltail.com/

오마이집 : http://www.ohmyzip.com/

아무 : http://www.amoo21.com/

유니옥션 : http://www.uniauc.net/

뉴욕걸즈 : http://www.nygirlz.co.kr/

 

========================================================================================

 

해외 직구의 기본 - 배대지 오마이집 가입하기

해외 직구의 기본 - 오마이집 배송대행 신청서 작성

Posted by 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