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도 했던 이벤트이죠.

 

오마이집 할인 쿠폰 양도 (친구 추천 10% 할인 쿠폰)

오마이집 친구추천 쿠폰 나눔이벤트 2차를 진행합니다.

 

잡담을 조금 하자면, 개인적인 오마이집 사용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역시 비싸도 서비스는 몰테일이 좋더라구요. 역시 편하려면 돈을 더 주는게..ㅎ

그 이유는 먼저 요금에 대한 사기(?)가 있더라구요.

해외 직구의 기본 - 배대지란? ( 배대지의 의미와 배대지 가격비교 )

 

제가 작성한 글입니다.

위 글에보면 오마이집에 상당히 많이 싼것처럼 나와있는데.

제가 사용하면서 깨달은 점은 오마이집의 배송요금표에는 약간의 사기성이 포함되어있더군요.

 

결제를 하려고 보니 타 배대지(ex.몰테일 등)에서는 배송요금표에 통관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지만 오마이집은 따로 $2를 내야하더라구요.

요즘은 이벤트라고 $1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긴 하지만 사실 배송대행업체가 할일이 배송&통관대행인데.. 이걸 따로 요금을 받는건 뭔지 싶더군요.

 

참.. 해외에서 물건을 샀는데. 통관없이 배송을 할수도 있는건가?

이런식으로 요금을 저렴하게 보이게 만드는건 일종의 사기라고 생각되고, 소비자를 우롱하는 행위라고 생각되어 기분이 나쁘더라구요.

 

게다가 주문을 하면서 2번째 기분나쁜점은 안전포장이었습니다.

사실 해외에서 국내로 배송을 하면서 포장은 기본적으로 해줘야할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예전부터 그래왔구요.

그런데 예전에는 무료로 해주던 오마이집. 이제는 안전포장이라고 하면서 $3을 더 달라고 하더라구요.

 

오마이집에 돈이 궁한건지.. 돈독이 오른건지.. 점점 비용을 올리고 있네요. 무료로 해주던 서비스를 왜 유료로 전환시키는 겁니까?

 

3번째는 업무처리가 느리고 융통성이 없습니다.

 

물건을 받았으면 최소한 그날의 결제마감시간까지는 처리를 해주어야 하는데.. 오전9시(?)경에 도착한 물건도 그날 발송을 못하더라구요.

게다가 점심시간은 칼 같이 지켜서. 당일 마감시간이 1시라면 12~1시에는 업무를 하고 점심시간을 즐겨야할것 같은데. 12시까지만 업무를 하고 점심을 먹으러 가버리는....

아무리 그래도 당일 결제마감 전까지 최대한 빨리 보내주려고 노력을 해주셔야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점심시간이 그렇게 끼어있으면 점심시간을 1시간정도 미뤄야....

 

대규모인 몰테일을 사용하다가 오마이집으로 와서 그런지 이런점에서 몰라도 일처리가 늦고, 직원들도 융통성이 없는느낌?을 받았습니다.

 

4번째는 이런일도 있었습니다. 저번에 했던 쿠폰양도 이벤트에서 마지막에 오마이집 페이지에서 에러가 난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올렸더니

 

사실 쿠폰은 나눔을 하고 있을정도로 많기에 그 쿠폰 반환이 꼭 필요한건 아니었지만 이건 시스템 에러인데 처리가 안된다니.

게다가 마지막에 좋은하루 되세요ㅡ.ㅡ:: 당신이라면 기분이 좋을수 있을까요?

 

나중에 물건 배송도중 문제가 생긴다 하더라도 이런식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은 생각?

 

어떻게 생각하면 "대단히 죄송합니다."는 참 정중한 표현인데. 사실 듣고 싶지는 않은 말이네요.

 

마지막으로는 오마이집은 타 배대지보다 파손률이 높다고 어떤분이 말씀하시더라구요.

저는 아직 몇번 사용을 안해봤기에 겪어보지 못했지만.

이번에 배송온 제품들도 본 박스와 제품 박스가 많이 찌그러져 있기는 하던데.. 그런것과 관련이 있을까요?

 

오마이집이 이런 단점이 있어도 몰테일보다는 저렴하니까.. 조금은 불편한 서비스에도 만족을 해야겠죠?

그런데 사실 요즘에는 더 저렴한 신생업체들도 많아서 크게 저렴하다는 느낌도 그다지...

 

예를 들자면

고투코 : http://www.gotokor.com/
가지다 : http://www.gajida.com/index.asp

 

이런 업체들은 오마이집보다 저렴하기도 하더라구요.

예를 들면 3파운드 물건을 구입하면 오마이집에서는 10% 할인쿠폰을 사용해도 11달러지만 가지다의 경우에는 쿠폰을 안써도 10.79달러....

 

다음에 물건구입할일 있으면 이런 업체들도 사용해보려고 생각중입니다.

 

=========================================================================================================================================

 

자 잡담이 길었습니다.

 

현제 총 쿠폰은 25장이 있구요. 모두 10%할인쿠폰입니다.

이벤트에 앞서 이제까지 저를 추천해주신 40여분 모든분들 감사합니다.

 

이벤트 참여 방식은 간단합니다.

1. 아이디

2. 필요한 이유

3. 그외 말하고 싶은거(?) 아무거나

이정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는 제 블로그에 들어오신만큼 다른글도 읽으시고 댓글 달아주시고 가셨으면 좋겠네요.

쿠폰 배포시각은 매일 저녁 11~12시. 하루 배포 장수는 2장에서 3장 으로 늘리겠습니다.

 

 

 

 

 

다시한번 모두 감사합니다.

 

혹시라도 아이디가 공개되는게 불편하신분들은 말씀해주세요.

저번에는 지웠는데. 사실 큰 문제는 없을것 같아서 그대로 올렸네요.ㅎ

 

==========================================================================================

이벤트 조건을 약간 수정하겠습니다.

 

먼저 쿠폰은 하루에 3개에서 최대 5개로 변경하겠습니다. 하지만 최소장수는 정하지 않겠습니다.

예전에는 댓글의 수가 3개 미만이면 그냥 다 배포해드렸지만 이제는 댓글이 조금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발송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댓글 달아주실때. NAME란에 "ㅋㅋㅋ", "ㅎㅎㅎ" 등 보다는 그냥 본인의 성함을 적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댓글에 적는걸 약간 수정하겠습니다.

1. 아이디

 

2. 필요한 이유

(구입했거나 할 물건 등... 예상 무게)

3. 예상 사용 날짜

(정확히 알려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몇일에서 몇일 사이에 사용예정 정도만 알려주세요.)

4. 블로그 접속 경로

(ex. 네이버에 "오마이집" 검색)

 

그리고 댓글 작성하실때 1.~~ 2.~~ 3.~~ 이런식으로 적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조금은 복잡해졌지만 이전에도 제가 제시한 조건보다 댓글을 더 잘 달아주셨던 분들이 계셨던 만큼 이번에도 그런분들이 잘 달아주실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