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 : 2017/09/05 - [여행을 떠나자/2017 제주] - [제주 숙소]제주도 게스트하우스 비교 추천 - 1. 제주시내 게스트하우스

1편을 통해 제주 시내 게스트하우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그 외의 게스트하우스, 월정리의 소낭, 애월의 쉬멍, 바람이 머물다

하티, 협재 제주도, 애월 한남누리, 산방산 탄산온천, 집(JIB), 서귀포 백패커스, 개밥바라기 별, 안녕 제주, 스토리인 제주, 하모 게스트하우스 등


 

참고로 비어있는 항목들은 제가 비교를 하다 중단했기 때문으로 완성을 해서 글을 작성하려다, 그러면 너무 늦어질듯 하여 그냥 포스팅하게 된것입니다.

그부분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먼저 유명한 게스트하우스로 소낭 게스트하우스가 있습니다.


2009년도 부터인가 게스트하우스 운영을 시작했다고 하며, 오름투어를 진행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파티 게스트하우스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파티를 원한다면 가볼만한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7.9.6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애월의 쉬멍 게스트하우스는 깔끔한 시설을 가졌음에도 저렴한 가격의 게스트하우스라 리스트에 올려보았습니다.

하직은 유명하지는 않은것 같지만 2만원대의 게스트하우스에 신축 시설,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7.9.6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애월에 바람이 머물다라는 게스트하우스는 주인분이 요리사 경력이 있다고합니다.


이곳의 파티는 정말 맛있는 음식을 먹어볼 수 있을것 같은데요? 심지어 랍스타 요리가 파티음식으로 나오기도 한다고 하니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하지만 그만큼 파티 비용은 2만원을 넘어가기도 한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하지만 숙박비용이 2만원이라 총 비용은 다른 게스트하우스와 비슷합니다.

2만5천원 + 1만5천원 = 2만원 + 2만원. 양질의 파티음식을 원한다면 추천드립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7.9.6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제주도 서남쪽 산방산 부근에 위치한 산방산 탄산온천 게스트하우스는 탄산온천에 같이 있는 게스트하우스로 가성비가 장점입니다.


시설은 타 소규모 게스트하우스에 비해 부실할지도 모르겠지만 여기서 숙박시 탄산온천 이용권을 2매 제공하는데. 티켓을 별도 구매하는 가격과 숙박 비용이 거의 비슷할 정도라고 하니 탄산온천에 호기심이 있는 분들은 들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는 다인실만 존재하고, 바베큐 파티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지도 크게 보기
2017.9.6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마찬가지로 산방산 부근에 위치하고 있는 게스트하우스 집(JIB).


소규모의 조용한 게스트하우스이면서 수제 맥주가 장점인것 같습니다. 숙박비가 2만원으로 저렴하고, 깔끔한 시설로 인기가 있는듯합니다.

얼마전에 여행가서 숙박을 위해 연락드리니 방이 없더라구요. 8월말이었고, 평일이라 그리 성수기도 아니었는데 말이죠.

조용한 게스트하우스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며 미리 자리가 있는지 확인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7.9.6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다음으로 개밥바라기 별 게스트하우스.


서남쪽에 위치한 소규모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산방산과는 조금 거리가 있으며, 특징으로는 2인실 게스트하우스입니다.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 수도 있을것 같네요. 2인실이다보니 비용이 도미토리에 비해 비싼편입니다. 1인 3만5천원으로 2인 7만원의 가격입니다. 사실 이정도 가격이면 서귀포쪽으로 이동하여 저렴한 호텔에도 숙박이 가능한 가격이다보니 고민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고 싶다면 게스트하우스, 아니라면 호텔을 선택하시면 될것같네요.

이곳은 특이하게도 파티를 음식을 직접 구입해와서 다같이 먹는 파티라고 합니다. 준비가 힘든 뚜벅이 분들은 돈을 내고, 나머지분들은 준비를 해오는 방식이죠.

아쿠아캔들 만들기를 진행하기도 한다고 하는데. 재료비 1만원이 든다고합니다. 구입하려고 찾아보니 1만5천원 정도인듯 하던데. 직접만들수 있고, 가격도 조금더 저렴한게 괜찮을것 같기도하네요.


지도 크게 보기
2017.9.6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참고를 위해 인근에 위치한 호텔의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제주도에 있던 8월말 평일을 기준으로 계산한 가격이지만 다른 날에도 큰 차이는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중문관광단지나 서귀포시에는 호텔이 매우 많으므로 다른 호텔도 비슷한 곳이 많을거라 생각되구요.

호텔과 게스트하우스 숙소는 본인의 스타일대로 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외 추천드리는 게스트하우스는 혼자만 갈수있는 특이한 게스트하우스 가라지 하우스가 있구요.

수상한 소금밭, 고마담 게스트하우스, 와락, 쫄깃 센터 등도 좋은 평이 많이 보였습니다. 이부분은 자세히 검색해보지 못해 죄송합니다.

이상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간단 비교였습니다.~~

 


============================================================================================================


2017/08/19 - [여행을 떠나자/2017 제주] - 제주도 여행 준비 - 1. 비행기와 배 무엇을 타고 갈까? ( 목포에서 제주도 )

2017/08/20 - [여행을 떠나자/2017 제주] - 제주도 여행 준비 - 2. 렌트카 어디서? 어떻게 빌려야할까? 빌리카?

2017/08/31 - [여행을 떠나자/2017 제주] - [제주 가볼만한 곳] 함덕해수욕장

2017/09/01 - [여행을 떠나자/2017 제주] - [렌트카 추천]제주 빌리카 이용후기 - 올뉴쏘렌토 2박3일

2017/09/03 - [여행을 떠나자/2017 제주] - [렌트카 후기]제주 빌리카 올뉴쏘렌토, 어떤 옵션의 차량일까?

2017/09/05 - [여행을 떠나자/2017 제주] - [비추]가성비 꽝, 월정리 대왕 해물짬뽕라면 솔직후기

2017/09/05 - [여행을 떠나자/2017 제주] - [제주 숙소]제주도 게스트하우스 비교 추천 - 1. 제주시내 게스트하우스

2017/09/05 - [여행을 떠나자/2017 제주] - [야경 명소]제주 서귀포 굴메오름(군산오름) 야경투어



Posted by 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