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07 - 2015 소니 신제품 세미나 당첨 (A7Rm2 A7Sm2, X1000V, RX100m4)

 

2015 소니 신제품 세미나를 다녀왔습니다.

해당 세미나는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대전, 부산, 대구 4곳의 광역시에서 진행이 되는 행사로써 소니 신제품 A7R m2와 A7S m2 그리고 RX100 m4 등을 설명하는 자리였습니다.

 

물론 액션캠 X1000V도 포함되어 있었지만. 액션캠은 PPT에서도 딱히 기억이 없는걸보니 위의 세 기기가 중심이었던것 같네요.

 

 

아무 할일도 없는 토요일이라 부담없이 갈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비가 오더라구요. 그것도 꽤 많이 ㅜㅠ ( 아... 물론 대학생이기에 과제는 항상 밀려있습니다. 그건 뒤로하고 ㅎ )

 

우산을 쓰고 전남대학교 생활관에서 나와 버스를 타고 1시간을 달려 도착한 "김대중 컨벤션 센터"

비가 오는 와중이라 외부 사진은 없습니다. ( 참고로 혹시 전남대에서 김대중컨벤션 센터로 오실분들은 후문에서 송정 19번을 타고 1시간을 달려도 되지만!! 버스로 지하철역까지 가서 지하철 타고 가지는것을 추천해드려요.. 비도오고 시내버스를 오래타니 멀미도 하려고 해서 힘들었네요 ㅜㅠ )

 

컨벤션센터 안으로 들어가니 2층 세미나실로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에스컬레이터 앞에 안내가 되어있었습니다.

 

 

입구에서 간단하게 이름을 확인하고, 세미나실로 들어가 자리에 앉았습니다.

 

행사시작시간인 2시가 다 되어 들어왔지만 프리젠테이션은 바로 시작되지는 않았구요.

프리젠테이션은 2시30분경 시작되었습니다.

 

그럼 그동안 무엇을 하느냐?

 

 

오늘 행사의 본질은 소니의 카메라 신제품들을 체험하는 행사!!

세미나실 뒷쪽에 마련된 테이블에 제품 체험 공간이 있었습니다만

 

저는 이렇게 사람들 사이에 끼어서 제품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에...

 

 

준비된 다과를 먹으러 갔습니다.

 

 

 

네... 빵 맛있었습니다.

 

기억에는 정말 빵만 많이 먹었던것 같습니다.

김대중컨벤션 센터로 가는 길이 고단했어요. ㅜㅠ 멀미....

 

그리곤 발표 시작이 임박하자 빵을 한그릇 더 챙겨서 자리에 앉았습니다. ㅎ

 

 

발표시간은 총 1시간30분정도 되었던것 같구요.

물론 대부분의 내용은 이번에 나온 신제품 카메라들은 좋다!! 였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단 지루하지 않았고, 들을만한 내용도 꽤나 많이 있었습니다.

 

제품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 예를들어

Q : R시리즈는 4240만화소, 기본 A7 제품은 2430만화소인데반에 S시리즈는 최근의 스마트폰 화소보다 적은 1220만화소를 채용한 이유가 무엇일까??

A : 픽셀이 많아지면 센서에서 픽셀 하나가 차지하는 면적은 작아진다. 하지만 센서에 들어오는 빛의양은 일정하여 픽셀당 빛의양은 줄어들게 된다.

결론적으로 픽셀당 빛의양을 늘리기 위하여 1220만 화소로 센서를 설계하였다.

 

이 질문은 제가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점이었습니다.

화소와 화질이 절대적인 관계에 있는것은 아니지만 화소가 많아지만 사진을 자르거나 크롭할때 화질손상이 적은 점, 많이 사용하진 않지만 대형인화시 이점 등 장점이 많음에도 1220만 화소의 최신 바디들 사이에서는 비교적 저화소를 채용한 점이 궁금했는데. PPT에서 그점에 대해 시원하게 설명해주어 좋았구요.

 

위의 사진에서 보이듯 이면조사형 센서란 무엇인가?

이처럼 생소한 개념들에대해 쉽게 풀어주어 좋았던것 같습니다.

 

발표가 끝나고 행운권 추첨이 진행되었구요.

 

휴대용 보조배터리 3400mah, 소니 16기가 고성능 메모리, 소니 16기가 듀얼 USB메모리, 소니 1TB외장하드

 

4가지 상품이 걸려있었습니다.

이중에서도 역시 외장하드~~ 외장하드는 얼마전에 지를까 말까 고민하던 모델이었습니다.

 

 

 

제품들은 도난방지락도 없이 체험이 가능한 상태로 있었지만 사람들이 몰려있었기에 뒤에서 가볍게 보고

돌아와버렸습니다.

 

제품 테스트를 위해 빨간 버스, 자동차 등의 미니어쳐와 장난감들이 놓여있었던것 같네요. ( 응? 가본거 맞아?)

사람들 뒤에서 빼꼼~~ 보고 와서 잘 기억이 안나요 ㅜㅠ

 

이렇게 적고보니 약간의 아쉬움이 남네요.

복잡한 사람들 사이에라도 끼어서 구경을 좀 하고올껄 그랬나 싶은 생각도 들구요.

 

아무튼! 이렇게 세미나를 보고 돌아왔습니다.

다른분들의 세미나 후기를 읽어보면 대부분 칼짜이즈 컵을 사은품으로 받았다고 되어있었는데.

이번 세미나는 소니 기본 8GB 메모리를 참여 사은품으로 주더라구요.

 

 


그리고 전 추첨으로 받은 16GB 고성능 메모리까지. 이렇게 메모리만 2개가 되어 돌아왔네요.

 

======================================================================================================================================

 

이번 2015 소니 신제품 세미나를 다녀온 소감을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좋았던점은 1시간 30분이라는 상당히 긴 PPT였지만 생각보다 지루하지 않아 좋았던것 같습니다.

카메라에 적용된 기술이 어떤것들인지 그 기술은 무슨 기능을 위해 들어간건지 등을 알 수 있어 좋았던것 같구요.

소니 세미나는 항상 파리바게트 빵이 준비된다고 하는데. 좋았습니다.ㅎㅎ

빵 없었으면 심심했을뻔?

 

조금 섭섭했던(?) 점은 개인적인 생각일지 모르겠습니다만 제품을 직접 체험하기는 조금 부족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저런식의 체험은 소니 서비스센터나 판매점에서도 충분히 가능한것 아닐까요?

이런방식보다는 세미나 참가신청을 받을때부터 혹은 참가가능 여부 전화를 줄때 체험을 원하는 기종과 렌즈 등을 접수받아서 들어갈때 받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해주면 어떻나싶습니다.

발표를 보면서 혹은 발표 시작전부터 개인적으로 체험이 가능하도록 말이죠. 그런면에서 이번에 주었던 참가자 사은품인 8GB메모리는 알맞다고 생각하구요.

메모리를 지참하지 않았더라도 체험할 카메라에 넣어서 직접찍어보고 각자 집으로 돌아가서 컴퓨터로 촬영한 사진들을 볼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제품관리의 문제도 있을테고.. 여러가지 현실적으로 힘든부분이 있을 수 있겠죠?

 

 

결과적으로 좋았던 점과 섭섭했던점 둘다 있지만 처음가보는 신제품세미나였기에 나름 재미있었던것 같습니다.

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26일까지 서비스센터에서 할인행사가 진행된다고 하던데. 양도가 가능하다고 하니 쿠폰 필요하신분은 말씀해주세요~~!

Posted by 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