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권의 책을 읽었다.


그 책은 나름 유명하기도 한 안시내 작가의 "우리는 지구별 어디쯤" 이라는 책이었다.


1993년생, 평범하다면 평범할 수 있는 대학생이 60일간 아프리카를 다녀온 이야기였지만 작가의 나이가 93년생이라는 점에서 조금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또한 해당 작가의 대학 학과는 환경조각과 국문학이라고 소개되어, 여행과 전혀 관련이 없었지만 여행을 통해 책을 내었다는 점에서 부럽기도 하고, 대단해보이기도 하였다.


책을 읽고나니 '나는 뭐하고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 (물론 현재 의무경찰로 복무를 하며 보이지 않는 제대일을 기다리고 있다.) "우리는 지구별 어디쯤"이라는 책 한권을 통하여 작가가 학과와 상관없이 좋아하는 여행이라는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는 사실을 검색해보며 '나도 뭔가가 하고 싶다' 생각과 '나도 저런 배낭여행을 해보고 싶다.', '나도 할 수 있을까?' 등 다양한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2018년 4월, 군대를 제대하면 동남아 여행은 꼭 한번 떠나보기로 마음먹었다.


혼자서 가게되든 둘이서 가게되는 무조건 가보긴 해야겠다. 요즘들어 한가지 깨달은게 있다면 생각만 하다보면 이 핑계 저 핑계로 미루고 미루다 안하게 된다. 학교를 다닐때는 시험기간때문에 못가고, 아르바이트때문에 못가고, 과제 때문에 못가고 핑계가 너무 많다.


군대 제대 직후는 그런면에서 핑계가 없는 최적의 시기라고 생각한다.


길게 가지는 못하더라도 5박6일 혹은 6박7일 정도의 일정으로, 태국이나, 라오스, 필리핀 등 동남아 여행 꼭 가야겠다.


사진 출저 - 픽사베이[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사진, 이미지를 찾아보자. (Pixabay, 저작권 없는 이미지)]

Posted by C.H.